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건강정보

히말라야핑크소금 성분 과 가글법 잇몸건강지키기

by 현구리blog 2021. 9. 4.

요즘 필자의 고민은 잇몸이 많이 상해 뿌리염증 과 잇몸 이 부어 치과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자연적인 치료 방법을 찾다보니 히말라야 핑크솔금 으로 잇몸건강 을 지킬수 있다는것을 확인한후 도움을 받아보려고 핑크솔트 를 검색하니 그리 비싸지 않은 가격 이어서 구매는 쉽게 할수 있었습니다.

 

히말라야핑크솔트
히말라야핑크솔티 1+1

히말라야 크리스탈핑크 소금

 

모든 입자가 핑크색은 아닙니다. 가끔씩 핑크색이 띄는 소금인데요. 일반적으로 우리는 소금을 생각한다면 바다에서 채취된 <천일염> 을 생각할수 있지만 히말라야 핑크소금 은 산에서 나는 소금이라는 점이 특징 입니다. 원산지는 파키스탄 에서 채취된것이 가장 좋다고 하는데 마침 구매한 소금은 파키스탄 산 핑크소금 이어서 더욱 믿음이 갈수밖에 없었습니다.

 

핑크소금 성분은 ?
  • 아연

아연은 우리 몸의 면역작용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인데요. 요즘 시국에 아연은 필수 면역제 로 손꼽히기도 하고 남성의 정력 에도 좋다고 알려저 있습니다. 특히나 남성의 정자 생성에 도움을 준다 하여 자연식품인 굴 에 많이 함유가 되어있다고 알려저 있습니다.

 

  • 셀레늄

셀레늄 또한 면역에 중요한 작용을 하는 성분 입니다.  셀레늄은 비타민 E 보다 약 1800배 되는 항산화 능력을 가진 강력한 성분 이라고 하는데요 노화촉진 을 하는 과산화지질 의 생성을 억제 하고 DNA 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며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을 방지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철분

국내에 철분부족 이 빈번하며 빈혈 유병률이 약 11% 정도 된다 하며 여성이 더욱 높은 비율을 차지 한다고 합니다. 철분은 우리 몸에 필수 성분 입니다.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을 일으킬수 있기 때문에 육류 를 자주 섭취 하지 않을경우 철분결핍이 올수도 있는데요. 이런 철분 보충을 천연 핑크소금으로 인해 보충할수 있다고 합니다.

 

입가긍용 핑크솔트
식용이지만 입가글에만 쓴다!

필자는 입 가글용 으로 구매를 하였는데요. 핑크소금 은 꼭 가글용이 아니더라도 우리 면역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일반 소금 대신에 먹어도 좋은 식품이 될수 있는데요. 한때 방송에 연예인 들이 먹는다고 입소문이 나서 알려진 사례가 있는데 먹기 보다는 필자 같은 잇몸이 약한 분들에게는 입가글 용 으로 사용해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살균 항염증작용 에도 도움이 되는 핑크소금

 

히말라야 는 원래 바다속에 존재하다가 수면위로 올라온 산인데요. 그래서 수면아래 있던 암연 소금이 산에 존재 하게 되었고 그 소금은 이렇게 시판되어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주게 되었습니다. 예로 부터 우리 선조들은 소금으로 양치를 하였고, 실제로 소금에는 살균 작용 을 하는 성분과 항염증 성분이 강해서 잇몸 염증 이나 잇몸 붓기 등을 가라 앉히는데는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색이예쁜핑크소금
색이 모요하고 예쁜 핑크소금

핑크소금 가글법

 

핑크소금 으로 가글을 하기 시작했는데 필자의 경우 확실히 잇몸의 붓기가 잘빠지는 걸 경험했는데요.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라며  특히나 효과를 본것은 오른쪽 위 어금니 쪽 뿌리염증 으로 인한 염증 주머니가 생겼었는데 그 주머니 는 뿌리에서 부터 새어나온 염증 이니 주머니를 터트린후 핑크소금 을 가글하며 머금고 오랫동안 두면 그 통로를 통해 염증을 잡아주지 않을 까 하는 마음에 시도해보게 되었는데요

 

결과는 효과가 있는듯 합니다. 아직 오랜시간이 지난건 아니지만 분명 주기적으로 나던 염증 주머니는 나오지 않고 있는걸 보니 꾸준한 핑크소금 가글로 도움을 볼수 있겠다 라는 필자만의 주관적인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면 핑크소금 가글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핑크소금 을 준비한다.
  • 핑크소금 을 많이도 아닌 (굵은입자경우) 5알~7알 정도를 입에 넣는다
  • 입안에서 천천히 소금을 침과 함께 녹인다
  • 녹인 소금 과 침을 가글을 하다가 멈추어 머금고 있기도 하며 염증이 있는곳에 집중적으로 가글과 머금기를 한다
  • 다녹지 않은 소금은 입에 물을 조금 더 넣어 가글을 해준다
  • 충분한 가글후 입을 잘 헹구어 준다

 

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필자의 경우는 위 내용처럼 소금이 녹은 침으로 골고루 가글후 머금기를 반복하다가 입자가 굵으니 잘녹지 않은 소금은 입안에 물을 넣고 더 녹인다음 또 같은 반복을 하며 마무리로 물로 헹구어 주는데요. 이렇게 하면 입안이 엄청 상쾌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자기전에 가글후 잠이 들면 그다음 날도 입안이 상쾌함을 유지 해주어서 기분이 좋더라고요.  

 

 

 

  • 주의 할점은 녹이지 않은 소금으로 양치질 을 하지 마세요! 잇몸이 잘할수 있어요

소금 양치가 좋다며 굵은 소금 그대로를 칫솔에 묻혀서 양치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게 잇몸의 굵고 날카로운 입자가 잇몸을 상하게 할수 있으니 반드니 물으로 잘 녹여서 양치를 하시길 바라며 저같은 경우에는 일반 치약으로 양치후 가글만 소금으로 하고 있음을 알려드리고, 개인적인 차이 이니 나에게 맞는 방법을 터특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