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일기

작고 귀여운 테이블야자 키우기

by 현구리blog 2022. 1. 10.

작고 귀여운 테이블야자 키우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이블야자는 우리가 알던 야자나무와 비슷하게 생겼으나 화분에서 작게 키울 수 있는 귀엽고 앙증맞은 식물입니다. 실내에서 키우기에 적합하며 공기정화 능력까지 있어서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식물입니다.

 

테이블야자의 모습

 

테이블야자 키우기

테이블야자는 비교적 키우기 쉬운 공기정화식물 입니다.  햇빛이 많이 들지 않고 실내의 조명만으로도 살 정도로 키우기 쉬운 식물인데 공기정화 능력까지 있어서 초보 식물 집사에게 각광받는 식물입니다. 원산지는 멕시코의 비가 많이 내리는 지역입니다.  책상에 올려두고 키우기 좋은 식물이라 테이블야자라는 명칭을 얻게 된 아이입니다.

 

테이블야자 아래에서 찍은모습

 

물 주기와 빛의 양은?

단순 형광등 빛으로 키우더라도 쉽게 키우긴 하지만 그만큼 물 주기는 빛의 양에 따라 조절을 해주어야 합니다. 형광등 빛으로는 수분을 날려주는데 한계가 있으니 물 주기는 조금 천천히 주며 겉흙의 1cm 정도 아래까지 말랐을 때 물을 주는 게 좋습니다. 햇빛이 잘 드는 곳에서도 잘 크는 반면 정글의 나무 아래에서 자라는 식물이기 때문에 직사광선보다는 반차광이 되는 곳에서 키워주어야 합니다. 통풍 또한 잘되는 곳에서 키워주어야 잘 자라게 됩니다. 형광등에서도 자란다지만 어느 정도 햇빛을 쬐어주어야 건강하게 자라니 되도록 밝은 곳에서 키워주면 건강히 잘 자라게 됩니다.

 

성장 속도는?

성장 속도가 느린편이기 때문에 과하게 가지를 치면 오히려 아파할수 있습니다. 성장속도가 빠른 식물은 가지를 처주어서 수형을 잡고 예쁘게 키워나갈수 있지만 테이블야자 같이 성장속도가 느린 식물은 가지치기를 신중히 하여야 합니다. 천천히 자라는 만큼 장점도 존재하는데 실내에서 공간 차지를 많이 하지 않고 키울 수 있는 장점이 있으므로 아기자기하게 플랜테리어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테이블야자가 딱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