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일기

식물영양제 사용법

by 현구리blog 2021. 9. 19.

실내에서 식물을 키우다 보면 영양제나 비료를 줘야 더욱더 건강하고 크고 파릇파릇한 잎을 내어주게 되는데 실내에서 크는 관엽식물들은 대부분 잎이 크기 때문에 원산지의 노지에서 자라는것 보다 제약이 많아 지기 때문에 영양보충은 주기적으로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성장이 멈추는 늦가울 부터 초봄까지는 영양제 나 비료 공급을 피하고 성장할시기에 적당한 영양을 보충해주면 더욱 잘자라줍니다. 

 

식물영양제 주는법

 

 

식물영양제
식물영양제

 

식물을 키우는집에 가다 보면 이상한 플라스틱이 꽂혀 있는것을 목격한적이 있나요? 바로 <식물영양제> 인데요. 고체화 영양제는 우리가 흔히 아는 <알비료> 이며 액체화 된것이 <식물영양제> 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것 입니다.

 

위에 꼭다리를 데어줘야한다
위에 꼭다리 를 떼어줘야 된다

 

 

 

영양제 새 제품을 보면 제일 위에 <꼭다리>가 있습니다. 모르고 보면 그냥 꽂아 두겠지만 세월이 지나도 영양제의 양이 줄어 들지 않는 현상을 목격하게 될겁니다.  꼭다리 를 빙빙 돌려 제거를 해줍니다.

 

꼭다리가 제거되어 제거된 모습
꼭다리가 제거되어 구멍이난 모습

 

꼭다리 를 빙글 빙글 돌리면 쉽게 떼어지게 됩니다. 떼어진 자리를 확인하면 작게 구멍이난 것을 볼수있습니다. 구멍이 난곳에서 서서히 화분속으로 조금씩 영양분을 나눠주는 역할을 하는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구멍난 자리를 화분 흙에 꽂아 주어야 합니다.

 

흙에
흙에 꽂아둔 영양제

 

흙이 굳어 있다면 잘들어 가질 않지만 힘껏 눌러서 넣어 줍니다. 잘 고정되었다면 윗부분을 살짝 꼭 눌러 줍니다. 그렇게 되면 압력으로 서서히 영양제가 흙속으로 들어 가게됩니다. 시간이 지나며 영양제가 줄어드는지 너무 과다하게 들어 가는지 를 확인합니다.

 

서서히 들어가고 있다면 정상적으로 들어 가는것이고, 과다하게 너무 빨리 들어 가게 되면 식물에게 치명적일수 있으니 꽂았던 영양제를 다시 빼서 구멍상태를 확인후 이상이 없다면 다른쪽으로 다시 꽂아주면 됩니다.

 

2021.09.16 - [식물일기] - 난 온라인주문 택배해체

 

난 온라인주문 택배해체

여러 관엽식물을 키우고 있는 필자는 난을 키운 적이 있었는데 고등학생 때 어머니가 선물로 받아온 숯부작 <풍난>을 키우며 매일매일 수프레이질 을 해주고 뿌리가 길어지는 걸 보며 키우는 보

gusah2062.tistory.com

2021.09.18 - [식물일기] - 몬스테라 새잎 나오는중 찢잎일까?

 

몬스테라 새잎 나오는중 찢잎일까?

몬스테라 를 유묘부터 키우면 가드너들이 기다리는것은 '찢어진잎 은 언제나올까 ?' 하며 기다리는 설레임이 아닐까 하는데요. 필자도 똑같은 마음으로 언제 새로운 잎이 나오나 기다리고 언제

gusah206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