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고양이 환묘 복 줄이 는 법,새롭게 구매하지 말고 실로 꿰매서 사용하세요

by 현구리blog 2024. 3. 24.

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하면 넥카라를 착용하고 퇴원을 하게 되는데, 단단한 플라스틱 넥카라가 가장 빠질 위험도 적어서 좋긴 하지만 암컷고양이의 경우 환묘복을 입는 것이 세균번식에 더욱 도움이 되기도 하며, 저희 집 고양이는 대변을 보고 냄새를 맡으며 넥카라에 다 묻게 되어 환묘복을 입히게 되었습니다. 환묘복이 크다면 줄이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환묘복 구매했는데 크다..다시구매를 해야 하나?!

고양이-환묘복

 

고양이 환묘복을 구매했는데 너무 커서 '다시 구매를 해야 하나?! 했는데도 안 맞으면 어쩌지?'라는 걱정을 했다면 집에서 실로 집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환묘복은 한번 사용하면 다음에는 못 사용할 것 같은 게 환묘복 위로 그루밍을 하다 보니 보풀이 생겨서 오래는 못 입힐 것 같습니다. 그런 환묘복을 새롭게 또 구매를 한다면? 고양이가 크면 어차피 더 큰 사이즈로 구매를 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이 아까울 따름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몇군데를 실로 꿰매어 줄여 줬는데, 일단 목부분을 숨쉬기 편할 만큼 남겨두고 실로 꿰매 줍니다. 위 이미지 오른쪽 환묘복을 보면 꿰매어 집어 올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환묘복-뒷다리쪽

 

환묘복이 크면 뒷다리 관절쪽에 옷이 너덜거리고 고양이가 제대로 걷지 못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뒷다리도 딱 맞게 접어서 꿰매 주면 고양이가 처음에는 어색해서 잘 걷지 못하고 옆으로 넘어지기도 하는데 시간이 조금 지나면 익숙해져서 온 집안을  미친 듯이 뛰어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환묘복 실로 꿰멘 모습환묘복-줄인-모습

 

환묘복 줄인 모습인데 얼마나 컸는지 아시겠죠? 어차피 일회성 으로 입힌다 생각하면 환묘복이 크더라도 줄여서 사용하는 것이 더욱 이득입니다. 이제 중성화 한지 6일 차인데 먹이는 약도 다 먹이고 활발히 잘 놀기 때문에 일주일 째가 되면 환묘복을 벗겨줄 생각입니다.

 

환묘복 줄이는곳 요약 

 

목덜미 부분

뒷다리 부분

 

두 부분을 고양이의 신체 사이즈에 맞게 줄여주면 추가 구매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