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건강정보

4대항암 약초 열매 꾸지뽕 효능 복용법

by 현구리blog 2022. 7. 29.

4대 항암 약초 열매에 속하는 꾸지뽕 은 요즘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많이 찾고 관심을 가지고 있는 열매입니다. 뽕나무이지만 오디와 다르게 열매 색깔은 빨간색이고 생김새 또한 다릅니다. 항암과 당뇨 예방에 좋은 꾸지뽕 효능 그리고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꾸지뽕 나무 와 열매 생김새

 

꾸지뽕 나무

일반적인 뽕나무 와  생김새 가 다르게 생긴 꾸지뽕나무입니다. 꾸지뽕나무 잎은 감나무 와 유사하고 가시가 나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병해충에 강하여 재배 시 따로 농약과 비료가 필요 없다고 하는데 필자가 심어둔 꾸지뽕은 현재 열매에 병이 왔는지 우수수 다떨어 저서 이번 꾸지뽕 수확은 못할 듯싶습니다. 한참 열매가 달릴 때 찍었는데 익기도 전에 우수수 떨어지더니 열매가 하나도 남지 않은 상태입니다.

 

꾸지뽕 열매 모습

꾸지뽕 열매의 모습입니다. 4~5월에 꽃이 피고 열매가 달리면 초록색으로 몽글몽글하게 생긴 열매가 달리며 노랗게 변하여 다 익으면 빨갛게 됩니다. 일반 오디와는 생김새가 확연히 달라서 구분하기 쉽습니다. 

 

 

꾸지뽕 효능

 

꾸지뽕 은 항암효과 에 탁월하다고 알려진 열매입니다. 항암성분인 <스터 그마스 테롤이> 일반 오디의 160% 많으며 폴리페롤 은 136% 풍부하다고 합니다. 꾸지뽕 성분의 루틴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암세포 의 증식을 억제하며 체네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항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슘,철,칼륨,비타민등 여러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노화방지, 신경안정, 피로 해소, 당뇨, 치매 등에 도움이 됩니다.

 

부작용으로는 너무 많이 섭취를 할시 설사, 복통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따로 독이 없는 약초 열매 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진 않지만 너무 과하게 섭취할 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면 될 거 같습니다.

 

꾸지뽕 복용방법

꾸지뽕은 독성이 없는 식물로 뿌리, 잎, 열매 모두 먹어도 되기 때문에 뿌리는 말려서 약재로 이용하고, 잎은 말려서 차를 내려 먹어도 되며 열매로는 즙을 내거나 술을 만들어 먹는 등  입맛에 맞게 복용을 하면 됩니다. 잎을 말려 밥과 함께 조리하여 먹어도 되며 열매즙을 매일매일 복용해도 좋으니 상황과 입맛에 맞게 꾸준하게 복용을 해준다면 당뇨 예방과 항암 효과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년에 꾸지뽕을 수확하게 된다면 독자분들 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만큼 수확이 되면 나눔도 해보고자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