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리뷰

블랙홀 하수구트랩 설치해본 후기

by 현구리blog 2021. 11. 21.

욕실에 물이 잘빠지지 않아 주변 욕실용품 파는 상가에 가서 배수트랩을 구매하려고 하니 사이즈가 맞는 게 없어 온라인을 뒤적거리던 중 눈에 띄는 배수트랩을 발견했습니다. 설치도 간편하고 악취도 막아주고 배수도 빠른 블랙홀 하수구 트랩 이라 하여 구입하여 설치해봤습니다.

 

블랙홀 하수구트랩 개봉한 모습

 

블랙홀 하수구트랩 설치 후 사용후기

 

사실 예전 페이스북이나 여러 SNS에서 광고를 하는 걸 본 적이 있습니다. 유사제품들이 많이 나와서 믿을만한 건가 하며 의문을 가졌었는데 제품 리뷰를 오랜 시간 동안 보니 좋다는 리뷰가 많아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설치가 쉬운 점에서 구입을 하게 되었는데 기존에 있던 배수트랩을 교체하려면 타일 미장과 함께 매립되어있는 배수구를 빼내고 다시 미장을 해야 하는데 자신이 없어 찾던 중 가장 알맞은 제품을 알게 되었습니다. 망설여지긴 했지만 주문 후 언제 오나 기대감이 부풀기 시작했는데 요소수 대란 때문인지 당일날 바로 배송을 하였지만 수령은 이틀 뒤에 받을 수 있었습니다.

 

블랙홀 하수구트랩 구성품들

 

 

 

 

구성품에서 대만족

 

만족하는 구성품은 배수구 원반이 사이즈 2가지가 등봉되어왔습니다. 대부분 한 가지로 일정한 사이즈별로 판매되지만 블랙홀 배수트랩은 2개를 보내주었습니다. 집마다 배수구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구멍의 크기를 알기에는 어려움이 있는데 이점이 정말 만족스러웠고, 세탁기나 싱크대에 연결할 수 있는 연결대 까지 와서 한통으로 원하는 위치의 배수구에 설치가 가능하니 만족스러웠습니다.

 

기존 하수구 제거한모습

 

기존에 설치되어있던 물도 잘빠지지 않는 배수트랩을 제거한 후 대충 청소를 해주었습니다. 물에 석회물질이 많은지 배수구 않은 석회들로 가득한데 어찌 제거할 방법이 있는 것도 아니라 구멍에 쌓인 석회와 이물질들을 대충 정리하였습니다. 트랩 구멍에 비해 배수구 아래 있는 구멍은 턱없이 작습니다.

 

블랙홀 배수구트랩 설치한모습

 

 

 

 

위 이미지에서 배수구를 봤듯이 구멍이 큰편이니 큰 사이즈의 원반을 사용하여 블랙홀 배수트랩을 설치했습니다. 설치는 간단하게 배수구 트랩을 원반 위에서 아래로 넣고 손잡이를 들어 올려 돌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설치까지 3분이란 단어가 여기에서 발휘를 하는군요. 그냥 돌리고 배수구 사이즈가 맞으면 얹어놓기만 하면 끝입니다. 하지만 필자의 집배 수구는 원반보다 조금 더 작아서 딱 맞지 않아서 원반에 보이는 원형 제일 끝 한 줄을 잘라주면 딱 맞는 사이즈여서 잘라주게 되었습니다.

 

사이즈가 안맞아 제일끝 한줄을 자른모습

 

사이즈가 맞지 않으면 잘라서 사용하면 된다.

 

사이즈를 맞추어 사용하라고 만들어놓은 것 같습니다. 필자는 한 줄만 자르면 되서 한줄만 잘랐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가위로도 쉽게 자를 수 있었습니다. 이런 디테일함까지 있다니 놀라웠습니다. 완성품들은 이런 디테일이 없죠.. 개봉 후 애매해서 사용하다가 괜히 환불도 안 되는 경우보다는 이렇게 간편하게 잘라서 사이즈 맞추고 사용하는 제품이 필자의 입장에서는 더욱 선호하는 편입니다.

 

사이즈가 딱맞다

한 줄을 자르니 사이즈가 기가 막히게 맞아떨어집니다. 사이즈가 맞으니 이젠 거름망을 얹어만 주면 설치는 끝입니다. 기존에 있던 가장 위 스텐 거름망을 올려두면 2중 거름망이 완성되며 깔끔하게 안착이 되어 보기도 좋고 설치도 너무나 간편했습니다.

 

사용해보니.. 물 빠짐과 악취는?

 

이제 사용후기를 말해보려 합니다. 확실히 악취를 잡는데 효과가 있었습니다. 아침에 화장실을 가면 쾌쾌한 냄새가 났는데 그런 냄새가 전혀 나질 않아서 만족했습니다. 악취차단을 해주니 욕실의 벌레들도 못 올라오겠죠.  악취 벌레퇴치 만족

 

물 빠짐은 처음에 설치를 하고 바로 샤워기로 물을 내려봤습니다. 바로 느낀 점은 <아.. 이것 때문에 산 건데 사기 먹었다.>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사기 먹은 게 아닌데 물이 잘안빠저서 그렇게 느꼈습니다. 처음부터 시원하게 빠지는 게 아닌 회전을 하여 물을 빼기 때문에 처음에는 '많이 고인다'라고 보기에는 어렵고 '살짝 고이네?' 정도입니다. 그러다가 10초쯤 지나니 서서히 빠지더니 그 후부터는 고임 없이 빠른 속도로 물이 배수되는 걸 목격했습니다. 받아보니 트랩 아래가 회전을 한다지만 다소 작아 보였는데 작음에도 불구하고 물을 잘빠젔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던 배수트랩은 바로바로 빠지지만 블랙홀 배수트랩은 서서히 빠지다가 빠르게 빠진다 라고 알면 되겠습니다.

 

샤워도 해보고 했는데 물 빠짐도 좋고 설치도 간편하고 악취도 제거해주니 필자의 입장에서는 만족하는 제품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