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산과농사

소이랩패스 한우 소화율 높여서 영양흡수 UP시키기

by 현구리blog 2021. 11. 24.

한우에게서 가장 중요한 건 소화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아무리 높은 영양가의 먹이를 먹인다 해도 소화가 되지 않고 배설이 된다면 효율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소화율을 높여 줘야 면역에도 좋고 영양 흡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소이 랩 패스를 구입하여 급여해보았습니다.

 

소이랩패스 후면

 

소이랩패스 성분표

 

 원료   대두박
중량   20kg
조섬유 조단백 조회분 수분
6.0%이하 48.0%이상 8.0이하 13.0%이하
       

 

 

대두박이 원료이기 때문에 조단백 함량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조단백도 높은데 유산균을 넣어 발효한 제품이어서 조단백의 소화 흡수율을 높이고 배합사료의 소화 흡수율까지 높이니 한우의 성장에 상당한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육성우부터 급여 시 미경산우의 경우 3개월이 빠른 성장 속도로 빠른 번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비육우는 먹이 반응이 좋으며 식욕증진에 좋고 설사예방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비육우 사육 시 무엇보다 성장 속도가 빠르고 골격형성이 잘되어야 조기출하가 가능하기 때문에 육성기 - 전기 중반까지는 급여해보는 게 효과를 볼 것 같습니다. 꾸준히 먹여서 효과를 실험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소이랩패스 바가지에푼 모습

기호도가 좋은가?

 

특유의 냄새가 있는건 아니고 구수한 냄새가 나며 수분이 많지 않아 손실이 많지 않습니다. 현재 필자의 축사에는 조금씩 드레싱 해주듯 배합사료 위에 뿌려주고 있는데 무엇보다 육성기 한우들이 기호도가 더욱 높았습니다. 기호도가 좋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아무리 성분이 좋고 효과가 좋다 하더라도 기호도가 떨어지면 주나 마나 가 되니 기호도부터 잘따저보고 구입을 해야 하는데 다행히 소이 랩은 기호 도면에서는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3중포장으로 비닐포장까지 있다

3중포장 으로 부패방지에 효과적

 

 

 

포장을 아주 신경써준듯 합니다. 포장은 비닐포장 하나에 종이 포장 2겹으로 부패방지에 신경을 많이 쓴 듯합니다. 물이 들어가거나 산소가 들어가면 미생물의 효과가 줄어들기 때문에 포장이 된 상태에서는 밀봉이 제대로 된 상태로 있어야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특히나 유산균은 밀봉이 풀리면 서서히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밀봉이 중요하며 , 습기가 들어가지 않게 비닐포장이 있으니 외부에 노출되어있는 축사환경에 좋은 포장인 듯합니다.

 

사료위에 소이랩패스를 뿌려준모습

 

소이 랩 패스를 뿌려준 모습입니다. 전기 때는 늦은 감이 있지만 육성기 때부터 꾸준하게 먹여준다면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습식이라면 급여에 용량 맞추기가 쉽지 않지만 건식은 급여에 완벽하게는 아니라도 어느 정도 양을 맞춰서 줄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더욱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습식은 수분의 중량까지 따지기 때문에 습식보단 건식 위주의 발효제를 주는 게 경제적인 측면에서 더욱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생고기를 먹는 것과 양념고기를 먹는 것에 g차이는 다르다는 걸 알고 있다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