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이야기

블로그를 하는 이유

by 현구리blog 2021. 10. 21.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필자의 경우는 <수익을 내기 위해>입니다. 솔직하게 저부터 털어놓고 이야기를 풀어나갈까 합니다. 이 글을 보는 대부분이 블로그를 하고 있거나, 블로그 시작을 염두하는 사람들일 텐데 수익을 내기 위해서 블로그를 시작했다면 솔직하게 털어놓았으니 편안하게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나는 블로그로 돈벌려고 한다.

 

저는 네이버블로그 도 했었고 티스토리도 접었다가 네이버를 선택할까 티스토리를 할까 고민도 하다가 결국 티스토리에 자리를 다시 잡고 꾸준히 운영할 계획입니다. 왜 티스토리로 왔나? 당연한 이야기지만 애드센스로 돈 벌려고입니다. 티스토리 하는 이유가 그거니까요. 근데 현재 수익? 뭐 내세울 정도도 안됩니다. 그전에도 그랬고요. 하지만! 접었을 당시 처음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너무 재밌어서 글을 몇 달간 꾸준히 작성하던 당시에 느낀 건데 무조건 꾸준하게 운영하면 된다입니다. 여러 사람들이 말하길 꾸준히 해라 인데 그게 말은 쉽지만 솔직히 운영하다 보면 여러 사람들 글이나 영상에 하루 100달러 벌었다~ 몇 달 만에 얼마 벌었다~ 하면 현타 옵니다. 그러고는 " 나는 안되나 보다" 하고 접습니다. 나는 안되나 보다 하고 접으면 다른 꾸준하게 운영하는 블로거들에게 지는 거고 결국 살아남아서 꾸준히 하던 사람은 1년이 걸리건 2년이 걸리건 분명 만 족 한만 한 수익이 난다라는 겁니다. 저는 못 이뤘지만 "나는 안되나 보다" 하다가 그걸 목격했기 때문에 늦어도 조바 심 없이 그냥 꾸준히 쓸 겁니다. 그게 수익을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이니까요.

 

양질의 글 + 포스팅의 양

 

 

 

안된다 생각하고 여러사람 수익 볼 시간에 글하나 더 적으세요. 글은 쓸수록 실력이 늡니다. 남들 수익에 목메어서 그런 생각 할 시간에 포스팅 하나라도 더하세요. 욕심 없이 포스팅 하나 적고 다른 거 할 거면 괜찮지만 고수익 얼른 내고 싶으면 포스팅을 더하세요 제일 빠른 지름길입니다.

 

양질의 글이 차곡차곡 쌓이고 포스팅의 양이 늘면 트래픽은 무조건 늘게 돼 있습니다. 무슨 저품질 걸렸다 뭐다 할 시간에 그냥 신경 끄고 포스팅하세요. 포스팅의 양을 늘리고 늘어난 만큼 내 글밥은 더 늘어나는 거니까 이득이죠. 수익이 당장 안나 오더라도 나의 글쓰기 실력은 올랐잖아요? 애드센스는 노력을 배신하지 않습니다. 쌓이고 쌓이고 또 쌓이고 노력하다 보면 언젠간 돌려줍니다. 저품질? 구글은 그런 거 없습니다.

 

양질의 글을 적는다면 구글 검색을 노리고 운영하세요. 느리지만 꾸준한 방문자를 줍니다. 그렇게 차곡차곡 쌓고 쌓고 곡식창고에 곡식쌓듯이 차곡차곡 글들을 써가며 채워 가다 보면 그게 1년이 될지 2년이 될지 당장 1개월이 될지 모르지만 언젠간 내 블로그는 급격하게 성장하여 안정적이고 수익 또한 늘어날 테니까요. 

 

내가 좋아하는글 , 남들이 좋아하는 글

 

 

이런 말 들어보셨나요? 블로그 하는데 남들이 좋아하는 글을 써라~ 그래야 트래픽이 는다~ 네맞아요 그게 흥미있고 재밌다고 생각하면 남들좋아하는글 쓰면되고 내가좋아하는글 을 적으면 트래픽은 안늘게되어있지만 그만큼 흥미를 느끼면 일단 그렇게라도 흥미를 붙이고 재미를붙이세요 블로그에 재미를 붙여야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운영을하지 재미도없는데 수익도안나는데 주구장창 그냥적으면 돈된데 라며 적다 보면 분명지처서 나가떨어집니다. 일단 좋아하는글 적다보면 방문자가 크게 늘진안지만 들어오긴합니다. 그렇게 적다보면 또 어떤 식으로 적으면 되는지 감이 오게 될 겁니다. 그러면 남들이 좋아하는 글도 적어보고 내가 좋아하는 글도 적어보고 안되면 하루에 둘 다 적어보고 하다 보면 됩니다.  정답이 딱 정해 저서 몇 개월 안에 이거만 적으면 된다!라는 헛소리 듣지 말고 그냥 흥미를 가지고 시작해보세요.

 

 

수익은 분명 따라옵니다. 꾸준히 양질의 글을 작성하다 보면 언젠간 방문자도 늘고 수익도 늘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