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양고추 와 태국고추 구분법 누가 더 매울까?

by 현구리blog 2024. 7. 30.

한국의 매운 고추 하면 청양고추를 떠올릴 겁니다. 청양고추는 아삭이 고추보다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고 씹으면 바로 매운맛을 느끼며 정신이 번쩍 드는 걸 느낄 수 있는데 태국고추 또한 맵기로 유명한데요 청양고추와 태국고추 구분법과 어느 고추가 더 매운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국 고추와 청양고추 구분법

태국-고추-모습

 

태국 고추는 우리나라 에서 많은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하늘고추, 태국고추, 쥐똥고추 등의 여러 이름으로 불리고 있는데 '프릭 끼누'가 태국 명칭입니다.

 

청양고추는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매운 고추로 유명한 고추이고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큰 인기를 끌고 매운 요리에도 주로 사용되는데요.

 

그럼 태국고추 와 청양고추의 구분은 어떻게 할까요?

 

고추 가 아래로 향하냐 위로 향하냐

 

태국 고추의 경우 고추가 작은 편이고 하늘로 향해 있습니다. 모습만 봐도 강렬하다는 걸 느낄 수 있는데요 반대로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청양고추는 아래로 향하고 태국고추보다는 큰 크기를 볼 수 있습니다. 청양고추는 대체적으로 작은 편에 속하나 태국고추는 더욱 작아서 '쥐똥고추'라는 이름까지 얻게 되었습니다.

 

작다고 무시하면 큰 코다처

 

작은 고추가 맵다 라는말 들어 봤을 겁니다. 태국고추는 청양고추 보다 더욱 맵습니다.

청양고추 스코빌 지수 4000~10000 이면 태국고추의 스코빌 지수는 50000~70000으로 5배 이상 맵습니다.

 

청양고추의 탄생 자체가 태국 고추와 제주도 고추를 교배하여 만들어진 품종이므로 청양이 더욱 덜 맵습니다만 우리나라 정서로는 청양고추가 딱 맞다고 생각이 듭니다. 너무 맵게 먹으면 위장에도 안 좋기 때문이죠~

 

태국고추 재배 중인데 라면에 하나정도 넣고 먹어봐야겠습니다. 얼마나 매운지 실제로 겪어 봐야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