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공부/감사일기

원하는것을 이루는법 감사일기 쓰기

by 현구리blog 2021. 4. 9.

원하는것을 이루는 방법 이 있습니다. 원하는것을 이루기 위해서 널리 알려진것이 '심상화' 이죠.

심상화란 내가 원하는 미래를 이미지화 시키는것인 데요. 상상을 하는것입니다. 심상화가 잘되지 않는 사람들은 억지로 해보아도 되질 않아 낙담을 하곤 하는데요. 심상화가 잘되지 않는분들을 위해 내 잠재의식에 나의 소원을 각인시킬수 있는 다른방법은 바로 [원하는것을 노트에 적기] 입니다. 원하는것을 노트에 적어 두기만하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할수 있지만 가능하답니다. 단순히. 적기만 해서 이루지기 보다는 나의 내면에 있는 잠재의식에 내 원하는것을 각인시켜 마치 나는 내가 원하는삶 예컨데 ' 나는 월수입 1000만원'

이다 라고 각인 시키는겁니다.

 

 

글쓰기로 이루는 방법중 많이 알려진것이 도서 [3개의 소원 100일의 기적 인데요. 이 책 에서는 이렇게 알려줍니다. 

준비물 : 노트(작은수첩도 괜찮음) + 펜  

 

  • 내가 정말 원하는 명확한 소원 3가지를 정한다.
  • 노트에 3가지 소원을 3번씩 쓴다.
  • 노트에 소원 하나를 쓰기전 숨을 참고 쓰고 다쓴후 숨을 내쉬며 [감사합니다] 를 적는다.
  • 이렇게 3개의 소원을 3개씩 쓰고 100일간 지속후 100일 후에는 소원쓰기를 중단한다.
  • 만약 쓰던중 쓰기를 못했을경우 다시 1일로 시작한다
  • 소원은 완성형 으로 적는다 (나는 무엇을 가지고 싶습니다 X) ,(나는 이미 무엇을 가젔습니다 O)

 

어찌보면 정말 쉬운것 같은데요. 대부분 소원쓰기를 한달정도를 하고는 그만 두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그만 둬도 상관이 없습니다. 그만뒀다는건 내가 느끼기에 정말 원하는 소원이 아닐수도 있다는 뜻이고 곰곰히 생각을 정리하며

내가 정말로 원하는게 무엇인지 노트에 써보며 다시 소원쓰기를 시작하면 됩니다.

 

반드시 알아 둬야 할것은 위에 소개한 소원쓰기가 정답이다. 라는것도 아니고 소원을 쓴다고 무.조.건 이루어 진다 라는뜻도 아닙니다. 하지만 대부분 100일동안 쓰고는 3가지 다는 아니어도 한가지라도 이루어젔다 던지.. 내가 원하던 것이 아니라 조금 다르게 이루어젔다던지.. 이루어 진다고는 합니다. 

 

꼭! 3가지 소원뿐만 아닌 다른방법도 있습니다.

 

소원을 100일동안 100번 적기 라는 김승호 회장님의 방법도 있는데요.  왜 성공한 사람들은 계속해서 노트에 적으라고 할까요? 제 개인적인 소견을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성공한 사람들은 원하는 목표나 소원을 노트에 적으라 할까?

 

 

개인적 소견 으로는 소원을 노트에 적음으로써 내 잠재의식(무의식)에 나는 이런사람이다. 나는 가지고 있다 라는것 을 알려주고 심어주는 행동 입니다. 우리의 뇌 는 진실과 거짓을 구분하지 못합니다. 상상 만으로 근육을 만들수 있고, 상상만으로 외모를 바꿀수 있습니다. 우리의 뇌는 상상하는것 만으로 운동을 하고 있구나 라고 느끼고 상상하는 것만으로 내 외모는 이렇게 바꼇다 하며 천천히 근력이 키워지고 외모도 바뀌게 되는겁니다. 단지 시간이 걸릴뿐이죠. 글쓰기를 해보면서 느낀점은 노트에 글을쓰면서 나는 쓰는것에 <집중>을 하게 됩니다. 내가 원하는것에 오로지 집중 하게 됩니다. 그 순간만큼은 그소원에 집중하고 완료형으로 글을쓰니 우리의 뇌는 나는 그렇게 된 사람이구나 라고 받아들입니다.

 

하지만 잠재의식은 쉽게 바뀌지 않습니다. 잠재의식 은 우리가 평생을 살면서 현실세계에서 보고 듣고 느끼는것에 고정되어있고, 변화를 싫어 합니다. 내가 받아들여서 안전하게 살고있는 모습을 좋아하지 갑.자.기 바꾸려고 한다면 당연히 잠재의식은 바뀌지 않겠죠. 그래서 100일동안 적어라 하는것입니다. 서서히 변화 시켜 우리의 잠재의식이 받아 들일만큼 꾸준히 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함께 성장 하고 싶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사항이고 저도 아직 배우고 있으며, 명상도 하고 마음수련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항상 부정적이고 현실적으로 생각만 하던 필자에게 이젠 나도 변해보자 ! 라는 마음에 명상도 하고, 감사일기도 쓰며, 목표 적기도 하고 있습니다. 내가 자주보는 거울에 포스트잇에 내가 원하는 꿈을 적어 두고 내소원을 자주보고 꿈을 더욱 명확하게 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변화된 과정 이나 이루어진 소원 을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이미지는 현재 원하는 소원을 적은 노트입니다. 100일동안 꾸준히 적을것이며, 정해진 3가지 소원이나 100개 적기나 그런것이 아닌 시간날때 생각날때 마다 적고, 감사일기도 함께 덤으로 적고 있는중인데요.

내용은 공개 하지 않고, 소원이 이루어지거나 100일후에 내용을 공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