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정보

아이폰13 프로 사설업체 배터리 교체비용 과 단점

by 현구리blog 2024. 3. 17.

아이폰 13 프로를 2년 동안 사용하면서 배터리 성능이 80%까지 떨어져서 교체를 했습니다. 공식업체에서 배터리 교체를 하려고 하다가 사설업체가 비용이 더 저렴해서 교체를 했는데 교체비용은 80,000원이었습니다. 공식센터에서 교체비용은 127,000원에 비해 훨씬 저렴하게 교체를 했는데 그만큼 단점이 있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정품 배터리지만 성능이 표시되지 않는다.

아이폰-13프로-설정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게 되면 여러가지의 설정 카테고리가 보이는데 그중에서 배터리 탭을 선택해 줍니다.

 

아이폰-설정-배터리

배터리에 들어가게 되면 배터리 성능 상태 및 충전 탭 이 있고 사설업체에서 인증하지 않는 배터리를 장착 시 <오른쪽에 알 수 없는 부품>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똑같은 정품 배터리이지만 가격이 저렴한 것은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의 배터리 교체 후 인증 작업비인 겁니다. 물론 인건비도 포함된 거긴 하겠지만요. 

 

아이폰-배터리-성능에-들어간-상태

 

아이폰 배터리 성능에 들어오니 우리가 배터리 성능 최대치를 보며 확인할수 있었던 곳에는 <-->라고 뜨며 성능최고치 수치가 안 보이게 됩니다. 처음 교체 시 설정 탭 가장 상단에 배터리 관련 오류문구가 15일~30일 정도 뜨게 되고 사라지게 됩니다. 일상생활에 설정창에 잘 들어가지 않으니 그리 크게 신경이 쓰이진 않지만 뭔가 차별하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단점 이라하면..

단점이라고 하면 배터리 성능이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이번 17.4 업데이트 가 아이폰 자체에서 업데이트가 되지를 않아서 맥북으로 업데이트를 시켰습니다. 인증되지 않는 배터리가 있어서 업데이트까지 못하게 하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돈 몇 푼 아끼고 업데이트도 못해.. 성능도 못 봐.. 그리 큰 문제는 아니지만 감수하며 저렴하게 교체해서 쓰겠다 하시는 분들은 실력이 검증된 업체에서 저렴하게 교체를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