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월이 되면 방학시즌과 동시에 휴가철이 겹치게 되면서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들은 물놀이 시설을 많이들 찾을 텐데 근처나 다른 지역의 물놀이 시설을 찾아보고 물놀이시설의 시설은 어떤 게 있는지 안전점검은 잘 이루어졌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 데리고갈 물놀이 시설 찾아보기

행정 안전부 에서 어린이 물놀이시설 안전관리 시스템이라는 걸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놀이시설과 놀이기구수도 볼 수 있고 내가 가고자 하는 지역의 놀이시설과 물놀이시설을 검색해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전국에 놀이시설 수는 8200여개가 있습니다. 그중 내가 가려고 하는 지역을 검색해 봅니다.

서울을 검색하니 서울내에 있는 놀이시설과 운영 중인지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우측 에는 물놀이 시설인지 그냥 놀이 시설인지 알 수 있는데 여름시즌에 물놀이 놀이시설만 찾고 싶다면 검색창 밑에 '물놀이 시설만 보기'를 눌러주면 물놀이 시설만 검색이 됩니다.

가려는 놀이시설의 정보를 보고싶으면 클릭을 하면 됩니다. 검사가 완료되었는지 주소는 어딘지 설치일자, 운영여부 등을 상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놀이기구 정보도 있습니다. 바닥재 는 어떤 건지 놀이기구는 어떤지 알 수 있는데 놀이기구는 사진이 없고 기구번호만 있어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 바닥재의 유형을 설명해 주는 건 마음에 드네요.

안전검사 검사결과 합격으로 뜨고 교육이수자 와 보험가입 여부까지 볼수 있습니다.
만약 안전검사 불합격 과 안전교육도 미이수이고 무엇보다 보험가입 또한 안되어 있다면 그 놀이시설은 아무런 보장도 되지 않고 책임은 개인에게 돌아가게 될 수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고 아이들의 놀이시설이 안전한지 여부를 판단하여 가는 걸 추천합니다.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시스템
www.cpf.g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