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갤럭시 버즈플러스 한쪽 연결안됨 해결법

by 현구리blog 2020. 12. 17.

요즘 무선이어폰 많이 쓰는데, 갤럭시 버즈플러스 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저가 쓰고 있는 무선 이어폰인데요. 흔히들 길거리를 보면 아이팟을 많이들 쓰지만 부쩍 최근들어 갤럭시 버즈 를 끼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아 젔더라고요. 우선 제가 갤럭시 버즈를 선택한 이유는 배터리를 오랫동안 쓰고 싶어서 곰곰히 따저보며 아이팟 과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비교한 결과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월등히 높은 배터리 성능을 가젔더라고요. 음악을 주로 듣고 노이즈캔슬링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아이팟이 우세하지만 전화나 주변소리를 들어야 되고 오랫동안 장착해야 될경우는 갤럭시 버즈가 우세하다고 생각합니다.

 

 

자 그럼 오늘의 본론으로 들어가서 갤럭시 버즈 한쪽만 연결됨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해결방법 도요.

 

갤럭시 버즈 플러스 한쪽만 연결됨 ..

 

갤럭시 버즈 플러스 한쪽만 연결되는 현상

평상시 습관이 한쪽만 끼고 다니다 보니 한쪽이 연결안된다는건 꿈에도 생각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양쪽을 번갈아 가며 한쪽 씩 끼는게 아닌 항상 오른쪽 이어버드 를 꽂고 다니다 보니 왼쪽편 이어버드는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는데요. 그러다보니 배터리가 0%가 되고 오래 방치해서 그런지 오랜만에 양쪽을 껴서 풍성한 사운드를 들어 볼까 했는데, 갑자기 왼쪽 이어버드가 연결 조차 되지 않았습니다. 분명 이어폰 케이스는 충전을 주기적으로 해줬는데 말이죠..

 

 

 

 

 

 

위 이미지에서 보다 시피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알겠지만(사용하지 않아도 설명을 듣다보면 알게 됨)

초록색 불이 들어오면 이어버드 는 완충이 되었다는 표시 입니다. 오른쪽은 장착한 상태인데 왼쪽은 완충이 된 초록색 불이 켜지는데 불구 하고 이어버드는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만지작 만지작 거리며 이게 왜 안되나 엄청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분명 완충이 되었다는 표시로 초록색 불이 들어온 상태이고, 왼쪽을 귀에 꽂으면 연결은 되지 않고 , 이거 삼성 서비스 센터를 가야하나 스스로 고칠수 있는것인가 엄청나게 고민을 했습니다.  대 삼성에서 이렇게 허술하게 만들었을리는 없다고 생각을 했어요. 분명 그전에 저가형 무선이어폰을 구매해서 쓴맛을 봐서 큰맘먹고 국내 대기업의 이어폰을 구매한건데 1년도 되지 않아서 이렇게 쉽게 고장이 난다는건 제 상식상 이해가 가지 않았어요. 물론 기계 불량이나 나의 불찰로 고장이 났거나 할순있지만요.

 

 

해결법을 찾다.

 

해결법은 정말로 간단 했습니다. 스스로의 의견이지만 이 해결법으로 버즈플러스를 고치지 못했다면, 서비스 센터에 찾아 가길 바랍니다. 

 

 

해결법은 왼쪽 이어버드 가 충전 단자에 제데로 결합이 되지 않은듯 했습니다. 이어버드와 케이스 의 충전 단자 끼리 맞물려도 충전이 되지 않아 너무과하지 않게 힘을주며 이어폰을 꾸~욱 눌러보니 이어폰케이스 불빛이 충전이 되고 있다는 표시 즉 빨간색 빛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갤럭시버즈 플러스 한쪽 연결안됨 해결

위 이미지에서 보다 시피 왼쪽 이어버드만 꽂힌 상태에서 케이스는 불빛이 빨갛게 들어와 있는 상태입니다. 저게 바로 충전이 되고 있다는 표시입니다. 정만 간단하지만 모르면 화도 나고 당황스럽기도 한 상황인데요. 고치고 난 후 검색을 통해 찾아보니 이런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이상태로 잘 마무리가 되었다면 다행이지만 이렇게 해도 안될경우에는 

 

  • 이어버드 양쪽을 케이스에 넣은 상태로 동시에 양쪽 이어버드 를 7초이상 누른후 리셋을 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수단 과 방법이 통하지 않는다면 근처 삼성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여 수리를 받아야 하는게 정답이라고 봅니다.

 

반응형

댓글